VIP 신명숙 관리사님에 대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광진
Author
백보미나
Date
2024-05-27 13:26
Views
1351
4월 9일에 자연분만으로 둘째를 출산하고, 2박 3일 입원후 조리원에 가지 않고 바로 집으로 왔습니다.
지인 추천으로 원래 다른 관리사님을 지정 부탁드렸었는데, 일정이 안되셔서 신명숙 관리사님께서 오시게 되었습니다.
첫째 때 산후도우미 두 분을 겪으면서 알게된 점이 '결국 겪어봐야 안다!'였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는 않았어요 ㅎㅎㅎ
물론, 겪어봐야 아는 것이 맞지만, 그래도 다른 분들께서 읽고 도움이 될 만한 점을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관리사님들 모두 성실하시고 엄마와 같이 따뜻한 마음으로 아기를 돌봐주시지만, 산모마다 좋아하는 포인트, 잘 맞는 부분은 다 다른거니까요!
결론적으로 저는 신명숙 관리사님과 잘 맞아서 2주를 참 편하게 잘 지냈습니다^^
1. 시간 약속을 철저하게 지키십니다.
항상 5분~10분 일찍 오십니다. 사소한 것 같지만 정말 중요한 사항입니다.
2. 요구사항을 잘 들어주십니다.
제가 요청 드린 사항을 잘 들어주셨습니다. 저보다 육아 경험이 훨씬 많으시니 당신 의견과 맞지 않을 때도 분명 많으실텐데도, 제가 정중히 말씀드리면 다 그대로 해주셨어요. (이게 얼마나 중요한 덕목인지, 반대 상황을 겪어 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ㅎㅎ ㅠㅠ)
3. 일을 찾아서 해주십니다.
아기가 완전 신생아(원래 조리원에 있는 시기죠 ㅎㅎ)라 수유 시간 빼고는 잠만 자고, 게다가 모유수유만 했다 보니, 중간중간에 비는 시간이 조금씩 있었어요. 그 때 쉬셔도 되는데, 집 안을 살펴보시면서 바지런히 일을 찾아서 해주셨어요.
4. 신생아뿐 아니라, 첫째를 정말 잘 봐주십니다!
저희 집 첫째가 정말 잘 따랐어요. 그도 그럴 것이, 인상도 좋으시고, 목소리도 정말 밝으시고, 너무 재밌게 해주시더라고요. 정말 날씬하신데 몸으로도 잘 놀아주시고, 어디서 그런 에너지가 나오는지 ㅎㅎ 제가 다 부러울 정도였습니다. 관리사님께서 아침에 출근하시면, 첫째가 반기러 나가고, 하원하고 오면 관리사님을 졸졸 쫓아다닐 정도였어요 ㅎㅎ
요리도 잘 해주시고, 제 입맛에는 정말 잘 맞았어요. 그 외 집안 일도 깔끔하게 잘 해주셨고요. 근데 이 부분은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다를 수 있다 생각해서 간단하게만 적었습니다.
신명숙 관리사님, 저희 셋째 계획하고 있는데… 셋째 나오면 또 부탁드릴게요…!
(진심입니다 ㅎㅎ)
지인 추천으로 원래 다른 관리사님을 지정 부탁드렸었는데, 일정이 안되셔서 신명숙 관리사님께서 오시게 되었습니다.
첫째 때 산후도우미 두 분을 겪으면서 알게된 점이 '결국 겪어봐야 안다!'였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는 않았어요 ㅎㅎㅎ
물론, 겪어봐야 아는 것이 맞지만, 그래도 다른 분들께서 읽고 도움이 될 만한 점을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관리사님들 모두 성실하시고 엄마와 같이 따뜻한 마음으로 아기를 돌봐주시지만, 산모마다 좋아하는 포인트, 잘 맞는 부분은 다 다른거니까요!
결론적으로 저는 신명숙 관리사님과 잘 맞아서 2주를 참 편하게 잘 지냈습니다^^
1. 시간 약속을 철저하게 지키십니다.
항상 5분~10분 일찍 오십니다. 사소한 것 같지만 정말 중요한 사항입니다.
2. 요구사항을 잘 들어주십니다.
제가 요청 드린 사항을 잘 들어주셨습니다. 저보다 육아 경험이 훨씬 많으시니 당신 의견과 맞지 않을 때도 분명 많으실텐데도, 제가 정중히 말씀드리면 다 그대로 해주셨어요. (이게 얼마나 중요한 덕목인지, 반대 상황을 겪어 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ㅎㅎ ㅠㅠ)
3. 일을 찾아서 해주십니다.
아기가 완전 신생아(원래 조리원에 있는 시기죠 ㅎㅎ)라 수유 시간 빼고는 잠만 자고, 게다가 모유수유만 했다 보니, 중간중간에 비는 시간이 조금씩 있었어요. 그 때 쉬셔도 되는데, 집 안을 살펴보시면서 바지런히 일을 찾아서 해주셨어요.
4. 신생아뿐 아니라, 첫째를 정말 잘 봐주십니다!
저희 집 첫째가 정말 잘 따랐어요. 그도 그럴 것이, 인상도 좋으시고, 목소리도 정말 밝으시고, 너무 재밌게 해주시더라고요. 정말 날씬하신데 몸으로도 잘 놀아주시고, 어디서 그런 에너지가 나오는지 ㅎㅎ 제가 다 부러울 정도였습니다. 관리사님께서 아침에 출근하시면, 첫째가 반기러 나가고, 하원하고 오면 관리사님을 졸졸 쫓아다닐 정도였어요 ㅎㅎ
요리도 잘 해주시고, 제 입맛에는 정말 잘 맞았어요. 그 외 집안 일도 깔끔하게 잘 해주셨고요. 근데 이 부분은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다를 수 있다 생각해서 간단하게만 적었습니다.
신명숙 관리사님, 저희 셋째 계획하고 있는데… 셋째 나오면 또 부탁드릴게요…!
(진심입니다 ㅎㅎ)
Total 867
| Number | Title | Author | Date | Votes | Views |
| 867 |
김한수 VIP 관리사님 사랑하구 감사합니다 (1)
연재
|
2026.06.06
|
Votes 1
|
Views 22
|
연재 | 2026.06.06 | 1 | 22 |
| 866 |
광진구 최성자 관리사님 추천합니다~! (1)
이용자1
|
2026.06.04
|
Votes 1
|
Views 26
|
이용자1 | 2026.06.04 | 1 | 26 |
| 865 |
광진구 Vip 신명숙 관리사님 감사합니다^^ (1)
또또맘
|
2026.05.29
|
Votes 1
|
Views 42
|
또또맘 | 2026.05.29 | 1 | 42 |
| 864 |
[김양숙 산후관리사] 프로, 친절, 청결, 요리, 완벽케어👍🏻 (1)
엘리
|
2026.05.29
|
Votes 1
|
Views 54
|
엘리 | 2026.05.29 | 1 | 54 |
| 863 |
“산후도우미 끝나는 날, 첫째가 울면서 편지 써준 건 처음이었어요” — 광진구 VIP 강경숙 선생님 후기 🤍 (1)
이나해나엄마
|
2026.05.28
|
Votes 1
|
Views 59
|
이나해나엄마 | 2026.05.28 | 1 | 59 |
| 862 |
♥︎vip 전명숙 관리사님 최고에요!!!♥︎ (1)
김현진
|
2026.05.27
|
Votes 1
|
Views 56
|
김현진 | 2026.05.27 | 1 | 56 |
| 861 |
쏘쏘맘
|
2026.05.25
|
Votes 0
|
Views 2
|
쏘쏘맘 | 2026.05.25 | 0 | 2 |
| 860 |
동대문구 휘경동 VIP 이미숙 관리사님 강추입니다♡ (1)
박인정
|
2026.05.14
|
Votes 1
|
Views 124
|
박인정 | 2026.05.14 | 1 | 124 |
| 859 |
🩷광진 김홍순 관리사님 칭찬합니다🩷 (1)
이소영
|
2026.05.12
|
Votes 1
|
Views 111
|
이소영 | 2026.05.12 | 1 | 111 |
| 858 |
친정엄마도 만족하신 김인순 관리사님 정말 감사드려요 (1)
혀니맘
|
2026.05.06
|
Votes 1
|
Views 140
|
혀니맘 | 2026.05.06 | 1 | 140 |
| 857 |
이승희 관리사님 감사합니다. (1)
복둥이맘
|
2026.05.02
|
Votes 1
|
Views 135
|
복둥이맘 | 2026.05.02 | 1 | 135 |
| 856 |
VIP 임경자 산후도우미님 ♡ 강력추천합니다 (1)
miuumiuu_89
|
2026.04.27
|
Votes 1
|
Views 134
|
miuumiuu_89 | 2026.04.27 | 1 | 134 |
| 855 |
둘째 산후 조리지만 도우미쌤 덕에 남편과 맘껏 데이트 했어요 (권오헌 이모님) (1)
쌀이맘
|
2026.04.22
|
Votes 1
|
Views 172
|
쌀이맘 | 2026.04.22 | 1 | 172 |
| 854 |
고영애 관리사님 감사합니다~ (1)
jsr
|
2026.04.20
|
Votes 1
|
Views 147
|
jsr | 2026.04.20 | 1 | 147 |
| 853 |
김홍순 관리사님 감사합니다. (1)
말랑맘
|
2026.04.19
|
Votes 1
|
Views 194
|
말랑맘 | 2026.04.19 | 1 | 194 |



도움잘 받으시고 감사한 마음 담은 후기 고맙습니다.
아기와 함께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육아 여행 되시길 기도 🙏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